# 이모저모

룸앤티비 내돈내산 :: 삼성 M7 vs LG 룸앤티비

Livvy S 2021. 11. 18. 06:37
728x90
반응형

" 방에 꼭 TV가 있어야 해? "


저는 평소에도 TV 보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저의 짝꿍은 TV를 항상 켜 두는 스타일이에요.

신혼 초부터 계속 방에 TV를 놓고 싶어했던 신랑
그냥 거실에서 보고 들어오라고 주장하던 저.

절충안으로 구매했던 !

영화를 보기 위해 구매를 한다면서 했었죠..
침대에 누워 천장을 스크린 삼아 한동안 잘 썼어요
Netflix를 깔아서 쓸 수 있었던 빔이라

그런데 빔의 수명은 길지 않았어요.
1년정도 사용하고 나니깐 배터리가 너무 빨리....
그래서 방치되던 빔을 처분하고

취미방에 있던 플스용 TV.

삼성 거지만 스마트 TV 초창기 모델이라
Netflix와 V Live 등 몇 가지만 깔아서 볼 수 있었고

크고 무거웠어요.....
방에 오면 답답해서 치워버리고 싶었죠...


삼성 M7 VS LG Room TV 고민


짝꿍이 갑자기 삼성 M7 스마트 모니터를 사자며
보여주기 시작하더라고요

' 또 뭘 산다는 거지 현재 있는 TV가 멀쩡하게 잘 나오는데? '

일단 보긴 봤어요 ㅋㅋㅋㅋㅋㅋ
M7에는 티빙, Netflix 둘 다 깔려있기도 하고
32인치로 나쁘지 않아 보였어요.

하지만...
화장대 위에 모니터 형태를 놓기엔...

미관상 좋지도 않았고
작업용 모니터로 삼성 모니터를 쓰지도 않을 것 같아서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 된 M7

그럼 LG에는 뭐 있어?


찾아보니 Room&TV가 있었고
사람들이 캠핑장에 무슨 TV를 가져와? 라며
"저건 좀 아니다"라고 했던 그 TV가 LG 꺼였고
심지어 스마트 TV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솔직히 인터넷으로 두 개 비교해봐도
블로그를 찾아보아도 뭘 사고 싶은지 감이 안 잡혀서
집 근처 LG전자 / 삼성전자 대리점에 가보기로 했어요


LG전자에서 직원분이
"Room & TV는 지금 구하기도 힘들어요"

1달은 대기하셔야 하고요.
2~3달 기다리시는 분도 계세요.

아.. 그래서 인터넷에
가격 30만 원 중후반 ~ 40만 원 초반까지 마음대로면서
예약배송이라고 했었구나 싶었어요.



"그럼 혹시 재고 있는지만 알아봐 주실 수 있으신가요?
가격은 얼마예요??"

349,000원 입니다.

웬걸,
진짜 전국 재고 0으로 뜨는 걸
내 눈으로도 옆에서 확인!
그런 후 알아서 입고 일을 알아봐 주시는데

"이거 지금 다음 주에 입고될 것 같은데요? "



타이밍이 좋아서 바로 구매하게 된 룸 앤 TV.
11월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캠핑용 룸 앤 TV 전용 가방을 주는
이벤트도 한다고 알려주셨다.

이벤트 내용과 링크는 하단에 달아두겠습니다


룸앤티비 개봉기


입고가 1주일 뒤라서 배송일자
1주일 뒤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음 날,
배송 예정이라는 연락을 받았어요

어찌나 놀라고 기쁘던지
왜냐하면 선착순 이벤트에
바로 응모할 수 있으니깐요


신랑 왈
"그 직원분 제대로 아는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은데
우리한테 좋네?"
직원분이 알려준 입고일,
배송일, 모니터 사이즈, 화소 다 달랐어요

그런데 기분 나쁘지 않았던 게
입고일, 배송일은 더 빠르고
사이즈랑 화소는 ㄷㅓ 좋았거든요


룸앤티비 / 구성품



유튜버 영상도 몇 편 찍은
짝꿍의 첫 언박싱


망...
본인이 더 궁금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얼 뜯어보기


룸앤티비 첫 설정



룸앤티비는 처음에 설정을 따라서 해주셔야해요.
언어설정 > 사용환경 > 인터넷연결 >
약관동의 > 채널검색

순으로 해당하는 선택지 체크하시면 되구요.

어지럼증 유발하는 룸앤티지 설정화면


저희처럼 방에서 사용하시거나
굳이 케이블 연결 안하시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TV시청 설정창에서 안테나/케이블 선택하시고
셋톱 연결 안하셔도 되요.

LG TV를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다른 분들은 TV시청 창에서 건너뛰기를 하셨다는데
저희는 건너뛰기를 눌려도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와서
설정하라고 계속 뜯더라구요.

이 부분에서 저희도 한번에 못해서
영상이나 사진이 없는데
그냥 아무거나 눌러서 채널검색하는거 다 지나간 다음


이 화면이 뜨면 홈화면에서
LGTV를 누르시고 사용하시면
왠만한 채널은 다 나오더라구요!



11월 구매자를 위한 LG 룸앤티비 이벤트



박스 안에 큐알코드나 설명 된 종이가
올꺼라던 직원분 말과 달리
그냥 티비와 구성품만 도착.

구글링으로 이벤트창을 찾았습니다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 이벤트 >
LG 룸앤 TV 구매 이벤트

검색하시거나



https://www.lge.co.kr/benefits/event/detail-EV00002001

LG 룸앤TV 구매 이벤트 | LG전자

LG전자에서 진행 중인 LG 룸앤TV 구매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www.lge.co.kr



링크 클릭하셔도 되구요:)

LG전자 로그인하셔야 응모하실 수 있어요.


로그인하고 응모는 했는데
응모내역 확인은 가능하지만
2000명 안에 선착순으로
들어갔는지 확인불가

3주정도 후에 가방이 도착하면
당첨여부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일단은 집에서 잘 쓰고 있어요.
추후에 캠핑가서 사용하고
후기 올려보도록 할께요!!

역시 가전은 LG


저는 이벤트 당첨되었답니다!!!

2021.11.27 - [#콤마, 캠핑] - 룸앤티비 전용 가방 :: 이벤트 당첨 ::

룸앤티비 전용 가방 :: 이벤트 당첨 ::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 전에 올렸던 룸앤티비 포스팅 기억나시죠? 포스팅 하단에 이벤트 구매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같이 소개 했었어요! 2021.11.18 - [#콤마, 이모저모] - 룸앤티비 내돈내산 :: 삼성

enjoyhobbies.tistory.com




LG TV 지상파 실시간 채널 종료

방송사 요청에 따라 지상파 채널 종료 공지 입니다
(본 내용은 21.11.24 추가 된 내용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지상파 실시간 채널이
12월부터 제공이 안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마 웨이브랑 티빙..등
실시간 방송을 지원하는
OTT서비스 때문이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