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모저모

소피텔 맛집 / 석촌호수 맛집 :: 건강한 솥밥 도꼭지

Livvy S 2021. 11. 26. 07:33
728x90
반응형
소피텔 건물 2층에 위치한 도꼭지 입구


밥이 생각나서 저녁에 소피텔 건물 2층에
솥밥 집이 있던게 기억나서 가보았어요

셰프 윤석의 건강한 솥밥 도꼭지 라는 곳이였어요

저희는 예약을 안해서 혹시 몰라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시간에 딱 맞춰 갔어요


도꼭지 KT송파타워점
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KT송파타워 2층 12, 13호
매일 11:30 - 22:00 매일 Last Order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도꼭지 메뉴판


도꼭지 대표메뉴는 도미 / 전복 / 금태솥밥 이라고 합니다
생선구이와 함께 나오는 메뉴도 있어요!

방어회 시즌이라 판매하시나봐요

룸도 있더라구요


손님들이 계셨어 긴 테이블과
룸있는 쪽만 찍을 수 있었어요
깔끔한 인테리어예요


테이블 셋팅과 제일 처음 나온 계란 메뉴
일본식 계란요리를 참 좋아하는데
딱! 일본식 부드러운 계란찜
속을 편하게 풀어주었어요!!


방어회

저희는 솥밥도 먹어야해서
방어회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3일 숙성한 방어라고 해요
숙성한 방어라 그런지
정말 부드러웠어요

회, 해산물을
짝꿍이 잘 먹을 정도면
잘하는 집이예요

비린 걸 못 먹어서
싱싱하고 좋은 걸로
알아가게 해주었더니
고급화되어버린 입맛


하이네켄 생맥주

회를 먹을 땐 맥주랑 잘 안 마시지만
저희는 밤에 수영을 하러 가야해서
가볍게 맥주 한 잔씩만 했어요

역시 맥주는 생맥! ㅋㅋ



KT건물이라 그런지 무거운 솥밥을
이런 아이가 테이블까지 가지고 오더라구요
완료하고 돌아갈 때 표정도 변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어요!!!
찬도 간단하지만 솥밥과 어울리는 것만
딱 정갈하게 나와서 좋았어요


제가 주문한 도미 솥밥!!

그릇에 덜어서 부추 간장을
적당히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부추간장
안 넣고 솥밥 자체를 먹어보았는데요

간 안하고 드셔도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간 하기 전에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 은갈치구이 + 계절솥밥
주문한 짝꿍

왠일로 제주 갈치를 다 먹겠다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탁월한 선택

살도 탱탱하고 알맞게
생선 구이 안 먹었으면 아쉬울뻔 했어요!

계절 솥밥은 우렁이 들어갔더라구요

여기에는 어떤 젓갈과 부추간장
2가지 중에 1가지 넣어서
드시면 된다고 설명해주셨어요!!



버터를 준비해주시는데
이유는 솥밥을 덜고
밥에 취향껏 버터를 넣어드시라고
주시더라구요 :)

솥밥의 밥을 한층 더 고소하게
그리고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직원 분들과 셰프님께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더라구요!

맛있는 방어는 한번 더
ㅋㅋㅋㅋㅋㅋㅋㅋ



밥 먹으러 석촌 주변에 왔다면
도꼭지에 들려서 또 먹을 것 같네요

솥밥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조금 특별하지만
과하지 않는 솥밥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