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모저모

서관면옥 ::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평양냉면 맛집

Livvy S 2021. 12. 3. 07:00
728x90
반응형

교대역 근처에 있는 평양냉면 전문점
"서관면옥"에 가보았습니다

예전에 점심특선을 눈여겨 봐두어서
먹기위해 갔어요



메밀차로 추정되는 물을 주세요!
물론 시원한 물이예요

테이블마다 서관면옥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메뉴판 / 브랜드 스토리 카탈로그 / 맛있게 먹는 팁

브로슈어를 가지런히 디스플레이 해두었어요


저희가 먹으려고 한
점심특선(서관면상)
1일 20인 한정이라서 급하게 주문했더니

저희 바로 앞 테이블에서 끝났데요...
20인 한정이라 매장 전체가 채워지기도 전에
SOLD OUT 된다는 점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면서
브랜드 스토리도 읽어보고
맛있게 먹어야 하니깐
맛있게 먹는 법도 읽어보았습니다

디자이너의 눈으로 보아도
예쁘게 참 잘 만들었네요!

골동냉면



생들기름간장을 넣고 비벼먹는
골동냉면을 시켰어요
평양냉면 육수가 같이 나오네요

직원분께서 들기름과 간장을 주시면서
"기본 간 해드릴까요?"
물어보시더라구요

처음에 얼마나 간을 해야하는지 모르기에
"네 해주세요!"라고 했어요!

드셔보시고 간을 더 하셔도 된다며
테이블에 나두고 가셨어요

저는 입맛에 잘 맞아서
그대로 먹었어요 :)


선비냉면


평양냉면이 처음인 동료는 선비냉면(비빔냉면)

평냉이 처음이라
평냉 한 젓가락 먹어보고
비빔으로 시킨 걸 아주 만족하던
동료의 얼굴을 잊을 수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양냉면


평양냉면의 맛을 알아버리면
슴슴한 이 맛이 문득문득 생각나죠

저도 평냉을 먹을지
골동냉면을 먹어볼지

엄청 고민했었는데

평양냉면 육수를 줘서 좋았어요!

저는 봉OO 보다 서관면옥 평냉이
입맛에 더 맛더라구요



만두 7알
피도 얇고 속도 맛있었던

저는 만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피가 얇은 만두는 먹어요

그런데 맛있더라구요!

냉면집에서 만두 맛있게 하는 곳이
요즘 찾아보기 힘든데
한번 맛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본 상차림


백김치도 냉면이랑 같이 먹으니
잘 어울리는 간으로 했어요

입 안에서 너무 튀지도 않고
그렇다고 생 김치도 아니고 잘 베어있는
백김치였어요!


제주 모티브라 그런지
달달한 귤도 챙겨주시더라구요!

후식으로 아주 상큼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만두 드실 때
고추를 얹어서 드시면
더 맛있더라구요!

머리끈


서관면옥에서 좋았던 점 한 가지 더
머리를 풀고 있었는데

서빙 후 머리끈을 챙겨주시면서
식사 하실 때 사용하라고 하시면서 주셨어요

서관면옥의 세심한 배려
테이블과 서비스에서도 느껴졌어요
이런 면에서 음식에 대한 철학도
더욱 확고하게 지키고 계신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모두가 완냉


은근 양이 많더라구요!
국물까지 다 먹겠다는 동료는
결국 배불러서 조금 남겼어요

교대역 근처 직장인 분들이라면
서관면옥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