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ke this/#캠핑

동계캠핑 :: 화목난로 vs 등유난로 차이 / Honeywell 일산화탄소 경보기 / 온습도계 사용

Livvy S 2021. 12. 22. 08:54
728x90
반응형

동계 캠핑 할 때 필수품 !


화목난로
등유난로

종류의 상관없이
추운 겨울에 밖에서 지내려면
필요하죠!


화목난로 VS 등유난로



저희도 화목난로를 사용하다가
여러 이유로 파세코로 갈아탔는데요
그 중에 제일 중요한 몇 가지 !

**개인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저희 화목난로 모델은
위너웰 우드랜더 쿡 텐트 우드스토브 L

저희 등유난로 모델은
파세코 캠프27 입니다

위너웰 우드랜더 쿡 텐트 우드스토브 화목난로L


일단 화목난로가 더 따뜻하다고 하는데
따뜻하고 더 강한 열이 나오긴 해요

그런데!!!!!!!

범위가 너무 좁아요
화목난로 주변만 후끈

전체를 훈훈하게 해주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물론 써큘 사용했구요!

음식 할 때 좋았어요!
금방금방 어묵탕도 완성 할 수 있고
고기도 순식간에 익어요!
반면 등유난로는 물이 끓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는 화목난로는
야외에 세워두고 오븐으로 활용하기로

예쁘긴해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장작이 너무 많이 들어요!

등유는 1박에
10L정도면 충분!

장작은 2-3묶음은
그냥 쓰는 것 같아요


난로 사용 시 필수품!

일산화탄소 경보기!!

일산화탄소 경보기는
화목 난로 / 등유 난로
상관없이 난로 사용시
경보기 설치해주셔야해요!

밤사이 무슨 일이..있을지
모르잖아요  ㅠㅠ

처음에 저희도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그냥 캠핑용품점에서 파는 걸로 구매했어요!

그런데 왠걸...

-18도에 캠핑하던 날
건전기가 너무 추워서 작동을 안하더니
경보기도 먹통이 된거예요!

그리고 더 난감한거는
간혹들어오는 불빛이 전부였던터라
그 전부터 사용이 되고 있는건지
미심쩍....

그래서
올해는 하나 더
좋은 걸로 구매했어요!

바로 하니웰 일산화탄소 경보기 입니다




이렇게 생긴 경보기이구요!
저희꺼는 XC-100D 기종입니다

화면이 없는 XC-70 기종도 있습니다.

인증이나 방수등급은 동일하나
수명 및 보증기간에서만 차이가 있습니다

100D = 10년
70 - 7년

보증기간이나 수명 차이로 이걸 선택한거는 아니구요

화면창에 뭐라도 표시되는 걸
심리적 안정을 위해 구매했어요!

주의하실 점은
계속 화면에 수치가 표시되거나 하지 않아요!


같이 보내주신 사용 매뉴얼에도 표시 된 것 처럼
경보가 발생시에만 농도가 표시됩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하나로
100D를 정말 어렵게 구해서 구매했어요!

구글링을 통해서 정말 판매처는 다 돌아본 것 같아요!

시간적 여유가 있었더라면
예약구매로 조금 더 싸게 구매 할 수 있었겠지만

갑자기 잡은 캠핑 일정에 맞춰
구매하려다보니 정말 많은 금액을 주고 사야하거나
품절이었습니다 ㅠㅠㅠㅠㅠ


그런데 딱 한 곳에서 찾았어요!
네이스기계 라는 곳인데
전동공구 발전기 등
정말 기계 판매처였어요!

제가 오후에 주문을 했는데
다음 날 바로 도착했답니다!

그래서 이번 캠핑 때 아주 잘 사용 할 수 있었어요!


난로 사용 시 꿀팁!


화기를 다룰 때
건조해지면 아무래도
위험 할 수 있으니

건조해지지 않도록
습도 유지도 해주셔야 해요!



난로 위에 주전자에 물을 받아
올려두시면 가습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지금 핫초코를 마시기 위해
주전자를 올려둔 사진인데요!

사실 더 큰 주전자 올려두셔야해요!

특히 화목난로라면
큰 사이즈로 올려두시는게
좋아요!!

화목난로에서는 주전자안에
물이 부글부글 ㅋㅋㅋㅋㅋ



저희처럼 온습도계 같이
사용하시면 더 좋겠죠?

(온습도계는 철물점에서도 구매하실 수있어요!)


아침 8시.....
20도....

파세코가 정말 따뜻하네요
화목난로 쓰면서
작년 12/31 ~ 1/1 캠핑은
혹한기 캠핑이였는데 ㅠㅠ

이번에는 새로 장만한 동계침낭과
파세코가 함께하면서 후끈한 캠핑이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