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ke this/#여행

소피텔 레스파스 :: 애프터눈 티 Paris

Livvy S 2021. 11. 22. 07:00
728x90
반응형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레스파스

소피텔 6층에 위치.
월-금 10:00 open / 토-일 8:00 open
last order 21:00.

르 구떼 (애프터눈 티)
10:00 ~ 12:00
12:00 ~ 14:00
14:00 ~ 16:00

네이버 예약은

1일 전에만 되는지 안되더라구요!
전화로 예약했어요!

 

 

 


골드 포인트의 레스파스

생각보다 크지 않았던 레스파스 그래서 예약하고 가시는게 마음이 편할 수 있어요


소피텔은 이미 유명하지만
한국에는 없었는데 이번에 오픈!
위치도 석촌호수 앞이라니

프랑스 호텔이라
빵과 디저트는 끝내주겠다! 싶어
바로 애프터눈 티를 알아보았더니

10시 / 12시 / 2시 타임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라면 애프터눈 티세트는 점심과 저녁사이에 먹었다고 하지만
저희는 시간대를 보아하니 브런치 개념?으로
시간대를 정해 둔 것 같네요.

Paris set / Seoul set / coffee & 음료 메뉴

호텔 프런트가 위치한 6층에 같이 있는 카페에
애프터눈 티세트가 있었다.

인스타에서 유명한 대관람차 티세트가
Paris (2인 기준) 100,000원
Seoul (2인 기준) 85,000원

일주일 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갔었고
예약시 자리 선정은 안된다고 안내 받았다

Paris 주문했지만 현재 수입해오는 상황에서
파리 세트의 마리아쥬들이 입고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
서울 세트에 있는 티 딜마로 대체해서 골라야 했어요 ㅠㅠ
얼그레이 프렌치 블루/웨딩 임페리얼 마시려고 했었는데 아쉬웠어요

핑크핑크한 기본 테이블 셋팅


웨지우드, 테이블, 화병까지
골드와 핑크의 조화를 적절하게 배합한 깔맞춤 셋팅

 

커피와 티 , 접시, 마스크 보관 봉투

 

롯데몰과 석촌호수의 뷰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 밖에 풍경이 좋지 않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 안에서 안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짝꿍은 달달한 디저트를 먹으니 아메리카노를
저는 얼그레이 홍차를 선택했어요

 


애프터눈 티 세트 즐기는 법

처음 드시는 분들은 무엇을 먼저 먹어야 하는지 고민이실 수 있겠죠!
그래서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무조건 이렇게 먹어야 하는 법은 아니지만
알고있으면 좋은 애티튜드

 

Paris Set 등장

 

애프터눈 티세트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 번째, 샌드위치 또는 컵케익
두 번째, 스콘 또는 케익류
세 번째, 마카롱 또는 초콜릿

러스틱 햄 샌드위치와 훈제 연어와 레몬크림 브리오슈 / 블랙 올리브 다틀렛, 하몽 세라노 햄과 루꼴라


약한 단맛에서 강한 단맛의 디저트 순으로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순서를 정 할 수 있으실 꺼예요!

그리고 한 가지 더

처음에는 샌드위치나 컵케익을 먹는 이유
속을 한번 채우고 달콤한 디저트들을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이버리로 나온 디저트류들이 맛있었어요!

잠봉뵈르 스타일의 러스틱 샌드위치와 연어와 레몬향이 적절하게 섞인 브리오슈
그리고 블랙 올리브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다틀렛

기분 좋게 3가지로 시작 할 수 있었어요

특히, 러스틱 샌드위치 바게트가
진짜 프랑스 바게트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돌덩이 바게트가 아니예요

블랙커런트 몽블랑 / 파리 브레스트 / 프랄린 초콜릿 2가지 종류


그 다음으로 금박이 붙어있는 마들렌을 먹었어요.
음 플라워베이커리
레몬마들렌이 저에겐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이제 케익류를 먹으면 되는데요.
저랑 짝꿍은 파리세트 중에서 딱 한가지
맛있는걸 고르라고 한다면

둘다 파리 브레스트 Pick!!!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몽블랑 단면 / 파리 브레스트 단면


각 각 잼류가 들어가 있었어요!
퍽퍽한 빵을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던 몽블랑

홍차로 먹다가 밀크티로 마셨어요


홍차를 주문하면
레몬이나 우유 준비해드릴까요?
라고 물어보는데요.


 

밀크티가 먹고 싶어서
우유 준비해달라고 부탁했어요
테이블에 준비 된 라펠루치 설탕을 넣어줍니다.

흑설탕과 기본설탕
흑설탕 특유의 향을 좋아해서 저는 흑설탕을 넣었어요!



마지막 평가

눈만 호강한다 그런 리뷰도 보았는데요
솔직히 저는 괜찮은 가격대에 디저트라고 생각해요

시트러스 마카롱은 한입 먹고 안 먹었어요
시트러스 향이 너무 강해서 저희에겐 별로 였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애프터눈 티세트를 안 먹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10만원 중후반 가격으로 케익류만
엄청 나와서 밸런스 안 맞게 주는 곳도 많고
(홍콩 ㄹㅊㅋㅌ)

모든 메뉴가 입 맛에 맞을 수 없기에
소피텔 레스파스 애프터눈 티세트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호텔 :: 관련 후기 입니다

 

2021.11.23 - [#콤마, 여행]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1박 2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1박 2일

서울에 생긴 신상 호텔 객실&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서울시 송파구 잠실로 209 https://www.sofitel-seoul.com HOME - SOFITEL Ambassador Seoul Hotel & Serviced Residences Bienvenue à Sofitel Ambassador Seou..

enjoyhobbies.tistory.com

 

2021.11.24 - [#콤마, 여행] -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 수영장 이용하기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 수영장 이용하기

소피텔 앰버서더에서 또 하나 더 유명한게 있죠 바로 수영장이예요 저희는 이른 저녁을 먹고 20시 타임에 예약하고 수영장에 갔어요 수영장 이용안내 소피텔 수영장엔 마스크와 핸드폰이 필수!

enjoyhobbies.tistory.com

 

728x90